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사법연수원이 기관과 사법연수원생 상호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취업설명회는 오는 12월 2일 오전 10시부터 3일 오후 5시까지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사법연수원에서 진행되며 대상자는 제49기 사법연수생(2019. 1. 수료 예정 68명) 및 제50기 1년차 사법연수생 1명이다.
사법연수원은 법률시장 개방, 국민적 법률수요 증가 및 기업의 다양한 법률수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각 전문분야에 실력 있는 제49기 사법연수생을 2020년 1월에 수료시킬 예정이며, 제50기 사법연수생은 현재 1년차 수습 중에 있다.
연수원 관계자는 “수료 예정 및 1년차 사법연수생에 대한 진로지도의 일환으로 「사법연수생 취업설명회」를 마련해 채용을 희망하는 기관과 사법연수생 상호 간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취업설명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변호사 채용을 원하는 법무법인, 법률사무소, 기업, 공공기관, 각종 단체 등이 직접 설명회를 개최하거나 현장 면접을 실시하여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 집중적인 홍보를 위해 마이크, 동영상, PPT 활용이 가능한 공개설명회를 진행하며 강의실을 이용한 개별 인터뷰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취업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등은 참가신청서를 10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