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사 1차 시험 D-100 합격의 마지막 기회
관세사 1차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의 예상대로 예년과 비슷한 3월4주차인 2020년 3월 28일에 시행된다.
그동안 관세사 1차 기본을 차근히 준비해 온 수험생이라면 지금부터는 과락률이 높은 회계학에 더 집중적으로 연습과 암기를 병행한다. 관세사 1차 시험은 관세법, 무역영어, 내국소비세법,회계학 4과목으로 과목당 40문항을 객관식 시험이므로 단기간에 준비를 하기에도 충분한 승산이 있는 시험이다. 여기에 회계학에 포인트를 맞춘다면 충분히 고득점으로 합격 할 수 있다
합격의 법학원에서 회계학을 전임하고 있는 현진환 세무사는 ”관세사 1차 시험은 회계학을 가장 어려워한다. 특히나 원가회계의 출제 범위가 10문제이고 계산문제가 많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원가회계는 재무회계에 비해 좁은 범위에서 난이도가 평이하게 나오기 때문에 꼭 준비해야 안정적인 점수를 확보할 수 있다. 회계학은 계산문제를 두려워하는데 기출문제와 자주 출제되는 파트를 반복적으로 연습해 시간조절을 한다면 안정적인 점수로 관세사 시험의 합격이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합격의 법학원에서는 2020년 1월 3일부터 회계학 최종정리 및 진도별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관세법, 무역영어, 내국소비세법은 진도별 모의고사를 통해 목차별로 부족한 부분을 시험을 통해 체크 후 정리할 수 있도록 동영상 이론심화수업도 제공한다.
시험을 앞두고 공부방법 및 공부습관 등 추가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홈페이지에서는 1:1 상담도 진행한다고 한다.
신청 및 문의는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www.lawschool.co.kr) 또는 전화 02)888-3300(2번)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