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용정보원-전문대학교협의회, 지역사회 청년고용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가 지역사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잡았다.
지난 12일 오후 2시 충북 음성군 고용정보원 본관에서 양 기관은 지역사회 청년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청년고용 촉진을 위해 연구와 인력양성, 상담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또 지역 고용동향 연구를 통한 진로 및 창업 교육을 협력하고, 전문대 진로지도 담당자 인력양성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할 방침이다.
고용정보원은 “전문대생 진로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온라인청년센터의 청년정책 정보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직업·진로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고용동향자료와 미래직업·진로지도 정보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청년에게 유용한 정책과 서비스가 신속히 전파될 수 있도록 회원대학 대상 홍보에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고용정보원 나영돈 원장은 “이번 협약은 청년고용 및 지역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고용정보원과 전국 135개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청년고용지원 및 전문대학교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다”라며 “급변하는 고용시장의 변화에 대비하고 전문대학들의 진로지도 역량강화에 이번 연계 협력이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