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활동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일자리를 찾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다. 일자리 연결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일을 찾거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재택근무 등 여러 종류의 일자리를 알아보는 것이다.
일자리 연결 플랫폼에서 일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에게 맞는 일인지, 기업 위치나 근무 시간, 근무 형태, 다른 근무자의 평판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고용주가 지원자의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물론 이력서를 통해 연락처, 학력 등을 알 수는 있으나 지원자의 성실한 측면이나 이전에 일한 곳 등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우므로 정보의 불균형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평판기반의 인재검증 플랫폼인 ‘써줌’은 이러한 불균형 상태를 해소하고 고용주의 알 권리를 충족하며 고용 전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써줌에서는 고용주의 채용스트레스를 덜고 신뢰 높은 인재를 찾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자의 이력과 스펙, 과거 근무지에서의 평판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전 고용주가 남긴 실제 의견도 볼 수 있어 인력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No Show 이력을 체크할 수 있어 일을 하다 갑자기 연락이 두절된 사례가 있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체적으로 이력서 검토, 경력 검증, 스펙 검증을 거쳐 적절한 인재를 추천해주며 자체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교육한 인재풀이 있어서 고용주가 원하는 인재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써줌에서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해 No Show 발생 시 대체 인재 바로 투입, 추가 시급 지원, 째지 않는, 속 썩이지 않는, 오래 일하는 워너비 알바생 매칭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래나]후불_2회차_공무원수험신문_써줌_1202바로송출.jpg](/news/data/2020/12/02/p179585675341731_611.jpg)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