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0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사장 한기정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를 이끌어갈 제10대 이사장에는 서울대 로스쿨 한기정 원장이 선출됐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지난 12월 4일 총회를 열어 제9대 김순석 이사장에 이어 제10대 이사장으로 한기정 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신임 한기정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영국 The University of Cambridge(St. John ’s College)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현재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경쟁도평가위원회 위원장, 한국보험법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보험연구원 원장 (제4대), 서울대학교 금융법센터장을 역임했다.
한기정 신임 이사장은 취입사를 통해 “모든 법학전문대학원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법전원의 긍정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며, 우리 사회와 국민의 애정과 신뢰를 확고히 얻어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기정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역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사장에는 제1대 호문혁, 제2대 김건식, 제3대 정종섭, 제4대 신현윤, 제5대 신영호, 제6대 오수근, 제7~8대 이형규, 제9대 김순석 이사장이 역임했다.
한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의 장을 회원으로 하며, 법학전문대학원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자율적인 협조와 조정을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법률가 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법학적성시험을 주관하고 있으며, 법학전문대학원 제도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국내·외 법학전문대학원 정보교환 및 상호 협력증진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