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에 있는 유아교육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전공분야 및 단체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자원봉사자 78%가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도입 필요하다"고 답했다.
"종이접기는 공예 넘어선 창의력 교육"이다 방과 후 교육 현장으로 많은 전문가들을 양성해야 한다고 홍천, 춘천교육문화원 등 많은 활동 중이다. 이에 색종이접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22)과정은 색종이를 활용하여 어린 연령의 아이들과 놀이감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동화 구연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배경, 환경판을 꾸미기에 가능한 구성 등 어린 연령을 둔 어머님들이나 학원 수업을 진행하시는 분들께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배울 수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액자 만들기. 어린이 만들기, 종이 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근무하시는 분들은 환경미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인들은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 희망,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인강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풍선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2)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 활동이나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등 그 분야에 취업준비를 하는 사람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