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1년 5급 공채 및 지역인재 7급 1차 PSAT가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이 실전감각 익히기에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전국모의고사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실전감각을 끌어올리려는 수험생들에게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공무원 1차 시험 PSAT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은 5급 공채 PSAT 전국모의고사를 1월 23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당초 메가피셋은 수험생의 안전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상의 유지 시에는 오프라인 시험 운영을 하지 않을 계획이었다.
그러나 오프라인 전국모의고사에 목마른 많은 수험생의 요청이 쇄도하면서, 메가피셋은 철저한 방역 대응과 시스템을 강화하여 현장 고사장을 운영하기로 했다.
메가피셋이 1월 23일 전국모의고사를 온•오프라인 모두 시행하게 됨에 따라 오프라인 시험에 목말랐던 수험생들의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1월 23일 시행되는 제3회 PSAT 전국모의고사의 경우 19일 기준 천백 여명이 신청하며 수험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더욱이 시험이 다가오면서 서울대를 비롯하여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 총 9개 대학이 이번 제3회 전국모의고사에 참여한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이번 제3회 전국모의고사 현장 고사장 신청자의 경우 37.5도 이상 발열이 있는 경우 응시가 제한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체계를 한층 강화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제3회 PSAT 전국모의고사 응시자 전원을 대상으로 핫팩 제공과 더불어 풀패키지,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회원에게는 고사본부 관계자에게 쿠폰번호를 제시하면 무릎담요도 증정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메가피셋 5급 PSAT 전국모의고사는 3회차 1월 23일, 4회차 2월 6일, 5회차 2월 20일 순차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