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다양한 인기 자격증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2021년도 2학기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2급에 관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워킹맘이나 정년 이후 중장년층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는 현재 고령화 문제가 대두되고 있음에 따라 그 수요와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직업 중 하나이다. 이에 전문적인 지식과 자격이 요구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을 찾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시작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은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 학기 통합 학점을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 학기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24학점이며, 한 학년도 통합 42학점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별도의 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이나 취준생, 정년 이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에 있어선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ONE-STOP 시스템이다. 이론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강의가 서툰 수강생들은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며 공부할 수 있는 원격지원서비스를 신청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빠짐없이 자격증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실습은 시간제 수업으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애서 진행된다. 이때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사회 복지가 필요한 현장에 대한 실무 중심의 수업과 그에 따른 대처 방법 및 해결법 등을 배워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특별장학제도를 마련했다. 성적 장학금부터 제대 군인, 보훈,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수강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장학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카카오톡이나 대표번호를 이용해서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