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청소년 선도 및 보호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특별시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청소년의 달’을 맞아 서울 구로경찰서(서장 임경우)에서 진행된 ‘선도·보호 유공자 및 모범청소년 포상 수여식’에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를 기증, 청소년들의 선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 8월, 구로경찰서와 MOU를 체결하고,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수강 지원에 나섰다. 약 4천만원 상당의 고졸 및 중졸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4곳의 청소년 보호기관에 기증한 것이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에듀윌의 검정고시 수강 지원을 받은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올해 1회 검정고시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뿌듯하고 기뻤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동 및 청소년들이 바로 설 수 있도록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구로경찰서와 함께한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 외에도 매년 전국 보호관찰소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규모 검정고시 수강 지원을 13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도 330명의 청소년을 위해 4억 5천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기증한 바 있다. 지금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지원 규모를 환산하면 60억원이 넘을 정도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가장 대표적인 나눔 활동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에듀윌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정부기관상을 3관왕 수상하기도 했다.
2019년에는 범죄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 공적을 인정받아 법무부 주관의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15년에는 교육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어, 여성, 가족, 청소년 부문에 기여한 공이 큰 기업에게 주는 ‘제7회 튼튼쑥쑥어린이 박람회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