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이 7월 5일부터 18일까지 ‘여름맞이, 워크넷 온라인 진로상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진로상담 서비스를 널리 알려 청소년·취업준비생·퇴직자 등의 진로 선택과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개인적인 상담내용을 입력하므로 워크넷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참여 방법은 워크넷 ‘진로상담’ 게시판에서 상담 글 작성 후, 등록 단추를 누르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이벤트 참여 문의 창에서 ‘확인’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총 151명을 선정하며 ▲무선이어폰(1명) ▲치킨 기프티콘(2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30명) ▲온라인 상품권(100명) 등이 증정된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상담이 쉽지 않은 시점에 워크넷의 온라인 진로상담 서비스가 청소년과 구직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라며 “성인 구직자와 퇴직 예정자도 진로선택·재취업·경력설계 등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니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실제 온라인 상담내용을 살펴보면, 잘하는 것이 없거나 하고 싶은 일이 없을 때, 원하는 일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직업이나 취업 관련 구체적인 정보나 준비 방법이 궁금할 때, 진로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민 해결에 도움을 받고 싶을 때 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워크넷 진로상담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청소년, 대학생, 성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취업, 직업·진로, 학과 선택, 이·전직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