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주식회사 마잘이 진행하는 ‘마잘아카데미’가 3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제1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마잘아카데미는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미용인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용실, 헤어샵 등에서 복원 및 복구 시술 제품으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 마잘의 이현우 대표가 그 동안의 노하우와 지식을 살려 미용사를 위한 전문 기술을 전수한다. 특히 실무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열펌에 대해 이론과 실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교육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11개 수업에서는 처음으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교육이 진행되어 더욱 높아진 마잘아카데미의 위상을 느끼게 했다. 환원법, 연화법 등 고급 기술을 직접 익히고 지금까지 진행해 온 시술과의 차이를 몸소 체감할 수 있도록 세팅펌, 디지털펌, 곱슬머리 매직, 컬걸기 등 다양한 실습 활동도 진행했다.
마잘아카데미 11기 수료생들은 향후 1년간 실무를 통해 이번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을 응용함으로써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으며, 기술 업그레이드가 검증된다면 마잘마스터스 클럽에 가입할 수도 있다. 미용사로서 복구 시술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는 것이다. 나아가 살롱드마잘 가입 조건도 획득하게 된다.
마잘 이현우 대표는 “오랜 시간 실무에 종사하며 터득한 지식을 더 많은 후배들과 나누기 위해 직접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장에서 수도 없이 느끼는 ‘왜 안될까?’라는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내릴 수 있도록 꾸준히 마잘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마잘의 문을 두드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잘은 화장품 전문 OEM 주식회사로 본사에서 다양한 복구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품질 경영이라는 철학을 지키며 주 고객층인 미용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