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마성배 기자] 동영상 강의 플랫폼 전문업체 ‘이지캠퍼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바우처 공급 서비스로 선정돼 수요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란 한국형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으로 비대면 서비스 도입 시 수요기업에 최대 400만원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로 학교는 물론 기업, 지자체 등에서도 오프라인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이러닝 비즈니스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지캠퍼스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탑재하고 교육을 운영, 관리하는 학습관리시스템과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교육 홈페이지가 결합된 온라인 교육 통합 플랫폼이다.
임대형 LMS 학습관리시스템 및 동영상 강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현재 정부 법정교육을 비롯해 기업 매뉴얼교육, 내부교육, 학교 학원 등의 온라인 수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지캠퍼스가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크리에이터들은 자기개발 및 온라인 클래스 등을 오픈해 부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지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4차 유행으로 많은 학교와 기업들이 온라인 원격 수업과 재택 근무 등 비대면 환경으로 다시 전환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학교, 기업 등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재 15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혜택 외에도 수요기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수요기업 추가 모집은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이지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