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코로나 사태 이후 취업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경쟁력 있는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지며 항공정비학과 진학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항공정비학과 진학자를 대상으로 2021년 8월 입학 및 2022년 3월 입학 신입생을 우선 선발하고 있음을 밝혔다.
한국에어텍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으로 면허 과정 수료 시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면허 취득 시 2차 실작업형을 면제받아 구술형 시험만을 통해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한다.
한국에어텍은 김포공항 내 캠퍼스가 위치해 국내에서 가장 큰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실제 항공기와 항공 엔진을 보유하고 있어 현장감 있는 실습과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항공 실무 기술과 자격증 취득 위주의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토익 특강 및 자격증 심화반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최근 김포 캠퍼스 외 마곡 캠퍼스를 확장하며 실습 교육과 함께 전문적인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최신의 강의 환경과 쾌적한 강의실, 휴게실 등을 제공하며 자격증 취득 교육, 보잉 737NG 기종 교육 등이 진행되고 있어 실습, 이론 교육과 교육 환경 모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고등학교 3학년 졸업 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항공정비학과 신입생 모집 요강을 발표하였다. 모집 과정으로 항공 정비(면허 과정), 항공 부사관(면허 과정)이 있다.
신입생 선발 시 내신,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 전형으로 선발함을 밝혔으며 본 과정을 수료 시 2년제 전문대학과 같은 2년제 전문 학사학위가 수여된다고 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