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기업뿐만 아니라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이 업계 최고대우, 스톡옵션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IT 개발자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 각광받는 인공지능(AI), 딥러닝, 머신러닝 분야의 고급 인력의 몸값은 말 그대로 부르는 게 값인 수준이다. 이에 IT업계의 개발자 구인전쟁은 지난해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치열해졌다. 취업포털 사람인의 최근 1년 간 IT직종의 구인공고 증감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 6월 기준 전년 대비 77.6% 급증했다. 1년 전인 작년 6월의 -6.6%와 비교해 관련 채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현상은 지난해 초 시작된 코로나19 대유행 시작 이후 움추렸던 기업들이 언택트 비즈니스에 대거 몰리며 지난 하반기 이후 구직공고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형업체의 IT인력 모집이 크게 늘었다. 기업 규모별로 보면 1000명 이상 중견·대기업의 인력 모집이 크게 늘었고 전년 대비 101.2%로 2배 넘게 증가하며 IT개발자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되고 있다. 여기에 높은 연봉과 안정성을 앞세운 대형 IT업체들로 인력들이 몰리면서 소규모 벤처·스타트업의 개발자 구인난은 갈수록 심화되는 양상이다.
한 스타트업의 경우 개발자 10명을 채용한다는 구직공고를 내고 반년이 지났지만 목표인원을 채우지 못하고 있다.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더 많은 개발자가 필요하지만 이를 구하지 못해 사업스케줄이 지연되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사회 전반에 IT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IT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가 100%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실무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메가스터디 IT아카데미는 IT분야 채용준비를 위한 정규 과정 ▲웹개발 과정,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풀스택 과정, ▲정보보안 과정, ▲머신러닝, ▲네트워크 트러블슈팅 과정 등 운영 중이며 △IT입문, △자바, △파이썬, △C언어, △C++, △코틀린, △스프링, △JSP, △자료구조/알고리즘, △파이썬 어드밴스, △HTML/CSS, △CCNA/CCNP, △컴퓨터활용능력 등의 단과 과정도 구비되어 있다. 더불어 IT고등학교 입시 준비반과 대학 소프트웨어 특기자 전형 준비반, 기업 위탁 교육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있다. IT의 전반적인 기초과정부터 IT 심화과정까지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의 커리큘럼에서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취업전문학원인만큼 수강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실무경험을 할 수 있는 업계 관계자들의 무료 세미나 특강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개별 진로상담부터 이력서·자소서 첨삭과 모의면접 등의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특히 거리두기 4단계 격상기간 동안 안전한 학습 환경을 위해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전국 캠퍼스 모든 수업에 고품질의 비대면 라이브강의를 제공하여 수강생들이 학습을 중단하지 않고 집에서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고해상도의 촬영장비와 최고의 음향장비로 집에서도 학원현장에서 듣는 느낌을 전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관계자는 “학원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1:1 상담 독립공간 마련 및 비대면 상담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방문자 기록 및 온도를 철저하게 체크하고 있다.” 아울러 “매일 2회 소독/방역을 실시하며, 전 직원은 업무 시작 전, 코로나19 자가진단 체크 후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들이 코로나 걱정 없이 공부에 전념하도록 모든 캠퍼스 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