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서울남부교육청에 정식등록 되어있는 원격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문화누리카드나 국민행복카드의 혜택 없이도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65종 온라인 무료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재능기부의 활동의 일환으로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아이행복카드 등의 혜택을 비롯해 나이와 성별, 전공지식과 관계없이 기초이론부터 실무에 활용 가능한 교육까지 배워볼 수 있으니 많은 이들의 업무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며, 1급과 2급 동시취득이 가능한 통합과정 및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4~6주간의 단기 온라인학습으로 재취업을 위해 자기계발과 스펙업이 필요한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준비생의 구인구직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와 1:1 전화상담 문의를 확인 가능하며, 수강신청 전 과정별 강의 계획서와 샘플강의를 미리 살펴볼 수 있어 듣고 싶은 강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