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비즈온에듀는 서울 중구청에서 주관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과정’을 교육 과정 기획부터 강사 섭외, 수강생 모집, 교육 운영관리, 수강생 관리 등 총괄 기획 및 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과정’은 서울 중구청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그에 따라 급성장하고 있는 신규 온라인 시장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신규 창업자들을 양성시키기 위해 기획된 지원사업 과정이다.
본 과정은 1단계 ‘라이브 커머스 교육’, 2단계 ‘현직 쇼호스트 그룹 멘토링’, 3단계 ‘현직 쇼호스트와 함께 하는 라이브 커머스 본방’,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라이브 커머스 교육’은 3시간씩 총 4회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고, 193명이 참여했다. 현직 15년 이상의 베테랑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었고, 라이브 커머스 시장 현황과 진출 전략, 그립(Grip) 입점 및 상품 등록,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위한 스튜디오 세팅법, 라이브 커머스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등의 내용들로 구성하여 알차게 진행되었다.
교육을 통해 수강생 중 96명이 라이브 커머스 1위 시장인 그립에 입점했고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3개의 업체를 선발하여 ‘현직 쇼호스트 그룹 멘토링 및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했다. 매 회차 교육 만족도가 평균 90%로 아주 높게 나왔다.
비즈온에듀는 서울중구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하남시청,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등 전국 지자체 및 정부기관 수행기관으로 주로 온라인 마케팅과 관련된 프로그램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온에듀는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도 특히 쇼핑몰과 관련하여 전문 프로그램에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쇼핑몰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자 쇼핑몰대학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비즈온에듀 고아라 대표는 앞으로 쇼핑몰대학을 통해 전국에 지자체와 정부기관의 수행기관으로 활동하면서 전국의 쇼핑몰 창업자 및 운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및 대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나아가 전국의 쇼핑몰 운영자 모임을 운영해서 지속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게 정보제공 및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