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초등 화상·전화영어 브랜드 민트영어가 미국교과과정인 AHOP(American Homeschooling Online Program) 홈스쿨링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AHOP은 미국 교육부에서 권장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주에서 정식 채택하고 있는 미국 공통 학습 기준에 따라 실제 미국의 초등학생들이 배우는 내용으로 제작된 커리큘럼이다. 실제 미국 초등학생이 배우는 수학, 과학, 사회 과목 등의 정규 과목을 배울 수 있어, 인터넷초등영어 수업만으로도 집에서도 유학 체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AHOP은 민트영어에서 자체 제작한 각 과목별 6 step으로 이루어진 총 18권의 교재를 사용해 이뤄지며, 교재는 강의 신청 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때 수업은 5단계 학습법을 통해 진행된다. 먼저 선행 학습을 통해 레슨별 동영상 강의로 예습하는 단계를 거친 뒤, 원어민 1:1 수업을 통해 강사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는다. 그다음 복습과 숙제를 거치고 나면, 기말고사가 치러진다. 기말고사는 ‘온라인 원격 자동 시험 시스템’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컴퓨터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학습한 단계의 테스트 합격 유무에 따라 커리큘럼별 졸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과제물 점검 서비스와 주기적 진도 점검 테스트, 한국어와 영어 병행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다방면으로 돕는다. 이러한 까닭에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성인도 학습이 가능하다.
민트영어 관계자는 “민트영어는 AHOP 과정 이외에도 발음 교정 커리큘럼인 ‘NS(Natural Speech)’와 공인영어 시험인 아이엘츠 시험 대비 ‘Step by Step IELTS Speaking’ 과정을 운영 중이다”라며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민트영어는 북미 강사들의 원어민화상영어 수업을 업계 최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핫딜 이벤트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