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 과정 10월 14일 개강
무상담 셀프 학습 과정인 픽스딜 도입해 과목 당 3만원 대 수강 가능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10월 14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올해 사회복지사2급 전 과목을 평가 인정받은 바 있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이 개설돼 교육원 이동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무상담 셀프 학습 패키지 ‘픽스딜’과 ‘프리딜’을 통해 수강료를 할인했다.
‘픽스딜’과 ‘프리딜’은 학습플래너 관리 없이 수업부터 학점 신청까지 전 과정을 셀프 진행하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만의 패키지다.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만큼 수강료를 할인한 것이 특징이다. ‘픽스딜’은 학습자의 최종 학력에 따라 구성된 학습설계에 따라 수업을 듣는 패키지로 과목 당 33,000원에 수강 가능하다. 이미 타 교육원이나 본원을 통해 사회복지사2급 교과목을 이수 중이라면 남은 자투리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을 이용하면 된다. 대부분 교육원이 패키지에 비해 단일 과목 수강료가 비싼 것과 달리 ‘프리딜’은 과목 당 42,000원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학습자를 위해 출석과 학사일정 안내, 시험, 레포트, 토론, 퀴즈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 등을 안내하고 일정 조건 충족 시 미수료 과목 무료 재수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검증된 교수진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현장에 실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들을 전수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 이상 졸업하거나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또한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전문학사 취득 과정과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학위과정과 동시 진행 가능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 일과 병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24시간 내내 원하는 시간에 학습할 수 있다”면서 “특히 장원사이버는 픽스딜과 프리딜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최근 학습자가 늘고 있다. 인기 과목의 경우 빠르게 마감될 수 있어 이번 학기 수강을 생각한다면 수강 신청을 서두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과정은 10월 14일 개강하며,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