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18회차] - 공무원수험신문 -백과사전-바로송출.jpg](/news/data/2021/10/05/p179586435645320_353.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모바일 백과사전 참고서 ‘공만세’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인터넷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식회사 공만세는 오랜 현장 교육의 경험과 온라인 강의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20년 6월에 설립한 회사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인 5분 내외 모바일 백과사전을 초, 중, 고 전과정에 맞춰 선보였다.
이는 50분 강의를 기계적으로 5분대로 편집한 것이 아닌 학습에 필수적인 개념을 5분대로 핵심만 설명하는 동영상 참고서 콘텐츠이다.
학생이 모르는 내용만 찾아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을 목적으로 한 공만세는 수강생의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앱 화면에 교안이 분할 출력되어 별도의 교재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다는 특징을 내세운다.
또한 강의 내 주요 키워드들을 해시태그로 연결하여 관련 강의로 자유자재 넘나들며 수강이 가능하며, 자막을 100% 지원하여 수강 편의성을 높였다.
공만세 관계자는 “궁금한 내용만 찾아서 공부할 수 있는 동영상 백과사전 공만세가 우수성을 인정받아서 기쁘다”라며 “학습 세대가 바뀐 만큼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년간 준비하고 그 결실을 맺게 되었기에 앞으로도 교육 업계에 혁신을 일으켜갈 공만세의 성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