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영어학습기브랜드 기억방학습기는 영어, 생활회화, 한국사, 급수 한자, 고사성어로 구성된 5개의 학습콘텐츠 중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콘텐츠 2+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억방 영어학습기는 장기기억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100장의 그림을 통한 연상기억 학습이 가능하다. 그림을 통해 기억방을 만드는 연상법은 그리스의 시모니데스로부터 시작된 학문으로 로마 시대의 로먼룸 기억법으로 불리며 기억방 학습법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연구 끝에 해당 학습기를 보급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기억방학습기의 5개 콘텐츠 중 ‘영어’는 △교과부 추천단어 △수능 10년 연속 출제단어 △토익 5번 이상 출제단어 △공무원시험 필수단어 △모의고사 8년 연속 출제단어 등을 취합해 단어 6600개, 숙어 400개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회화’는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 500개를 엄선해 기억방 그림 50장 만으로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학습은 그림 50장을 5번 본 뒤 복습메뉴를 통해 암기하고 발음과 뜻을 소리 내 읽는 3단계로 진행된다. 이후 그림을 볼 때 암기한 영어문장과 뜻이 떠오르면 암기가 완료된 것이다.
‘한국사’는 역사의 큰 뼈대를 시간의 순서대로 익히는데 목표를 두고 200년의 역사를 100장의 그림으로 표현했다. ‘한자’ 콘텐츠는 국가공인 급수 한자 1급부터 8급까지 3500자를 담고 있으며 각 급수별 검정시험 한자가 분류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사성어’ 콘텐츠는 330개의 국가 필수 고사성어를 기억방 33장만으로 익힐 수 있도록 가·나·다 순서대로 나열해 연결 배치했다. 학습법은 기본 기억방의 원리와 동일하며 △수능필수 고사성어 230개 △공무원시험 필수 고사성어 104개로 구성되어 있다.
기억법 전문가 박노봉 선생님은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을 위해 이미지 연상기억법을 활용해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는 학습기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영단어 암기뿐만 아니라 생활회화, 한국사, 한자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