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오는 11월 30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을 통해서 2022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일정이 발표되었다.
2020년부터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올해는 물론 내년 이후까지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이 일정에 맞춰서 치러질 예정이다.
2022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일정은 전체적으로는 비슷한 시기에 시험이 치러지지만, 일부 회차는 기존 일정보다 다소 앞당겨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각 등급에 따라 제일 첫 회에 있는 시험은 기존 일정과 차이가 없지만, 이후에 치러지는 시험은 기존 일정보다 약 보름에서 한 달 정도 당겨져서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2022년부터 변경되는 사항이 생겨 이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 파악해야 문제없이 시험을 치를 것이다.
먼저 기술사, 기능장 시험은 각각 126~128회, 71~72회 시험이 예정되어 있다.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시험은 기존과 똑같이 연간 각 4회씩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기능사의 경우 올해에는 필기시험 면제자 검정시험이 2, 3, 4회와 통합되어 치러졌었지만, 내년부터는 다시 별도로 시험이 따로 분리되어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사 필기시험의 경우 내년 3회 시험부터 CBT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으로 해당 부분에 대해서도 눈여겨 볼만한 사항이다.
그 외 변경된 사항은 올배움kisa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가기술자격증 전문 온라인교육기관 올배움kisa에서는 2022년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일정이 발표됨에 따라 2022년에도 단기간 내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단기합격 교육과정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최신 내용으로 공부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출제기준 분석 및 최신 기출문제 풀이를 업데이트하여 2022년에도 수많은 합격자가 배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