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사상 초유의 수능 문제 효력정지로 인해 수시 합격자 발표 일정이 늦춰지게 되었다. 12월 16일까지였던 수시 합격자 발표일이 18일까지 연장됐지만, 정시 원서 접수 기간은 일정 조정이 없을 예정이다.
현재 오프라인 상담보다는 온라인 대입 상담이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그 대상은 상위권 대학 진학 예정 수험생들에게 한정되어 있어 수능 정시 4등급 5등급 6등급 등 중위권 및 하위권 수험생들은 진로 상담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통합형 수능이 최초로 실시되어 작년 입시 결과 컷이 크게 중요하지 않게 된 상황 속에서 대입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들이 많은 가운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한 곳이 있어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 내 운영 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정규 4년제 대학교 기간보다 빠르게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진로 및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원격 온라인 수업이 아닌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커리큘럼과 함께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교내 다양한 장학금 제도와 함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합격자 발표 이후 전공별로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신의 진로에 맞춰 전공 선택이 가능하며 졸업 이후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 장교 등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운대학교 학생증을 발급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서울 4년제 캠퍼스의 인프라와 함께 체험프로그램, 각종 특강, 팀 프로젝트 등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된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