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명문대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상담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동국대 DUICA(구: 동국대 전산원)는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인서울·명문대 입학상담을 진행 중이며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모집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국대 DUICA(듀이카) 입학처에 따르면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대학을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수능에서 고득점을 맞아야 원하는 대학, 학과로 진학이 가능한 게 현실이다. 또한, 검정고시생들은 다른 수험생들 대비 대입 정보 습득이 쉽지 않다 보니 입시 경쟁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다”며 “동국대 DUICA(듀이카)를 통해 인서울·명문대 대학 중심의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방법도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고 전했다.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많은 학생을 학사편입 및 대학원으로 진학시키는 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 해 평균 200~300여 명이 서울 소재 대학을 비롯해 수도권 유명 대학교 3학년으로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성공했다. 이렇게 동국대 DUICA(듀이카)가 편입 및 대학원 진학생을 많이 배출할 수 있는 이유는 커리큘럼이 체계적인 데다 편입이라는 같은 목표를 지닌 학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내기 때문이다.
이처럼 오랜 기간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유학 등에 집중해 학생들을 가르쳐온 결과 동국대 DUICA(듀이카)는 2014년 국가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BEST ACBS, 2014~2017)’ 선정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일요서울’ 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 부문, ‘머니투데이’ 교육부문 히트상품 수상을, 2017년에는 ‘중앙일보’가 선정한 히트브랜드 교육부문 대상, ‘디지틀 조선일보’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수상, 2018, 2019, 2020년에도 ‘동아일보’가 선정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학점은행제 교육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편 동국대 DUICA(듀이카)는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100% 면접으로만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이다. 동국대 DUICA(듀이카)에서 수업을 이수하고 국가공인자격증 등을 취득해 140학점을 취득하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다양한 자격증 특강뿐만 아니라 전공 지도교수의 철저한 1:1 관리로 학습 설계부터 진로 지도까지 꼼꼼하게 멘토링받을 수 있는 상담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