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세무 메가패스 이종하 회계학 7/9급 기출변형 모의고사」 출간
시험장서 안정적인 고득점 위해 신경향 및 고난도 문제 대비해야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기출문제 확인을 소홀히 하는 수험생을 없을 것이다. 특히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 기출문제 파악은 더욱 중요하다.
기출을 파악하면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고, 시험을 대비함에 있어 자신감이 생긴다. 그러나 기출문제 학습 후 제대로 이해했는지 의무을 가지는 수험생들이 의외로 많다. 공무원 회계학을 강의하는 이종하 강사는 “지난 15년 동안 기출됐던 문제를 정확히 이해했다면 무조건 합격할 수밖에 없다”라며 “다만, 기출 학습 후 정말 제대로 이해했는지 문의하는 수험생들이 많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종하 강사는 2022년 7‧9급 공무원 회계학 과목에 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기출 변형 모의고사를 출간했다.
‘2022 세무 메가패스 이종하 회계학 7/9급 기출변형 모의고사’는 기출문제를 정확히 알고 있는지 파악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총 15회 분량의 모의고사집이다.
특히, 2018년 금융상품과 수익인식, 2019년 리스, 2020년 개념체계의 전면 개정에 따라 회계용어의 변경과 회계기준자체의 큰 변화가 있어 일부 문제는 내용을 수정하였고 문제 자체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 취지에 맞는 문제로 교체한 것이 특징이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경향출제 및 높은 난도 때문에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했던 기출연도의 문제를 선별하여 출제경향과 난이도 파악에 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종하 강사는 “본서를 잘 이해한다면 실제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고득점이 가능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이번 모의고사집은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해결해주고자, 비슷한 유형의 문제에 대해 다양한 해설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국가직 7급 1차 시험은 7월 23일 치러지며, 2차 시험은 10월 15일 실시된다. 국가직 9급의 경우, 4월 2일 필기시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