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해 12월부터 호주 국경이 재개방된 이후 호주대학교 신학기 입학시즌을 맞이해 입국하는 학생들이 줄을 잇고 있다. 더불어 그 동안 비자 승인조차 되지 않던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승인이 재개되어 어학연수 및 호주경험을 하기 위한 학생들의 입국도 더욱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호주유학 관계자는 “호주 국경 개방 이후 호주 내 유학생 비율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 올라가고 있는 만큼, 학교들도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코로나 이전 수준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현지 상황을 설명했다.
실제로 호주대학교들은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학교로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등 유학생의 정상적인 복귀를 위해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호주유학전문기업 코코스유학원은 학생들이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호주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이고 안전한 유학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호주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는 2월 18일(금) 온라인, 19일(토) 코엑스 오프라인 박람회로 진행된다. 호주 현지 학교관계자와의 1:1 상담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 등이 동시에 진행되어 가장 최신의 전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 시드니대학교, 멜버른대학교, UNSW, 모나쉬대학교 등 세계 Top 100 이내에 이름을 올린 호주 G8 명문대학교들과 간호, 건축, 디자인, 공대, IT, 호텔경영, 통번역 등 한국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학과로 유명한 시드니공과대학교 UTS, 퀸즐랜드공과대학교 QUT,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등의 호주대학교 담당자를 직접 만나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호주 공립교육청의 한국인 담당자와의 초중고 유학상담, 호주주립전문대 담당자와의 요리, 자동차정비, 목공 등 영주권 유망학과 상담, 호주전지역 대학교 진학 Pathway 과정 상담 등이 학교관계자와 직접 진행될 예정이다.
2월 19일 토요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각 관심사에 맞는 세미나에 참석해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 시 추가 상담을 통해 유학수속절차를 시작할 수 있다.
11시 : 호주이민법무사의 비자/이민 세미나
12시 : 호주 뉴질랜드 영주권유학 세미나
13시 : 호주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 어학연수 세미나
14시 : 호주 뉴질랜드 조기유학 세미나
15시 : 호주 의학계열 총 정리 세미나 - 의대, 치대, 약대, 수의대, 간호대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학교관계자를 비롯, 호주대사관 공인 인증 유학상담원(QEAC) 자격을 갖춘 전문상담원과의 세미나 및 상담을 통해 호주유학을 위한 필수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역대급 혜택을 통해 보다 알뜰하고 실속 있는 유학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호주유망학과 별 추천학교와 연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022 커리어 가이드북, 최대 1,640만원의 호주대학교 장학금 정보, 호주유학생 의료보험 최대 50% 할인, 아이엘츠 온라인 강의 50%할인, 국내 어학원 수강 할인상품권이 제공된다. 박람회 현장에서 학교등록 약속을 하는 학생들에게는 그 자리에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할 뿐 아니라 등록 과정에 따라 최대 260만원의 추가 장학혜택 및 그에 상응하는 항공권, 아이패드, 에어팟 등의 상품, 조기유학 비자대행비 할인, IELTS 한달 수강 무료상품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외에 워킹홀리데이로 어학연수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는 박람회 주최사가 특별히 준비한 호주생활 필수아이템이 담긴 Tool Kit이 선물로 주어진다.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여름방학캠프 참가를 희망할 경우 박람회 특별할인을 통해 저렴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호주 뉴질랜드 유학박람회는 호주어학연수, 초중고 조기유학, 전문대 및 영주권유학, 대학교 및 대학원 유학 등 호주와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모든 정보는 물론 호주 입국 및 출국 절차와 주의사항, 지역별 입국 정보, 학생비자 및 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비 환급 등 최근의 현지 소식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코스유학 공식홈페이지와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가신청을 한 경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