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전기(산업)기사 과정 훈련비 자부담금 25%
전기내선공사과정 전액 국비부담 자부담금 0원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인천에서 전기자격증을 전문적으로 강의하는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가 22년도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내선공사(산업)기사 자격증 강의를 개강한다.
학교 교육과정 개강일정은 다음과 같다. ▲전기기능사 필기 취득과정 2월 24일 개강 ▲전기기사 필기(회로·기기·제어) 취득과정 2월 25일 개강 ▲전기기사 필기(자기학·전력·설비) 취득과정 2월 28일 개강 ▲전기내선공사 및 전기기능사 과정 3월 15일 개강이다.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인천에서 유일하게 전기직종 국가기간·전략산업과정에 선정되어 3월에 개강하는 전기내선공사 및 전기기능사 과정 수강 신청 시 훈련생 자부담금 없이 수강료 전액을 국비지원 받아 훈련수강 할 수 있다.
또한,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취업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전기기능사 및 전기(산업)기사 재직자 또는 일반실업자 과정 수강신청 시 75%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인천에서 전기직종 과정을 운영하는 전기학원 중 가장 많이 지원되는 것으로 훈련 수강생은 자부담금 25%만 결제하면 된다.
다만,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훈련수강을 신청해야 하며, 훈련과정에서 출석률 80% 이상을 채워야 한다. 출석률 80% 미만일 경우 패널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2월과 3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HRD-NET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되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할 것을 추천한다.
한편,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는 독학으로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과정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필기 정규반, 필기특강, 실기특강으로 구성한 인강 추천 패키지 ‘전기(산업)기사 프리패스’를 런칭했다. 프리패스 구매 시 최신강의를 PC와 모바일에서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런칭기념 특가 50%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