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속기에듀 강남학원은 2022년 1, 2차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속기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1차 개강일은 2022년 3월 7일, 2차 개강일은 2022년 3월 21일이며, 모집 인원은 총 75명이다.
이번 1, 2차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속기교육과정’ 교육은 ‘한글속기 초급 과정, 중급 과정, 기초 과정, 입문 과정, 고급 과정’ 등 총 5개 과정으로 내일배움카드, 근로자 카드 소지자는 국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이연경 원장은 “속기사의 경우 학력과 나이 제한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며 “속기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점점 늘고 있어 12월에 개강했던 국비 지원 과정의 경우 80% 등록됐으며 90% 이상 수료과정이 완료”된 상태라고 말했다.
속기에듀 강남학원의 국비 과정 중에 자막방송 및 속기관련 업무 아르바이트 제공을 통해 훈련 장려금이 지원되며, 이를 통해 속기실무경력 확보는 물론 취업 지원 시 경력증명서 발급을 통한 경쟁력까지 확보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국비 지원이 가능하며 별도의 자격요건이 필요 없는 국민배움카드의 손쉬운 발급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속기에듀 강남학원은 국내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신 안정근속기학원과 국내 최대 규모의 CAS속기학원인 신촌속기학원의 합병을 통해 개원 이래 다수의 국회속기사를 배출한 속기계의 전통 있는 명문 교육기관으로 알려진 곳으로 속기공무원인 청와대, 국회, 검찰청, 지방의회, 법원 및 회의록이 존재하는 각 정부부처와 자막방송, 대학교 등 속기사가 필요한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인재를 꾸준히 배출해오고 있다.
한편 속기에듀 강남학원은 자체 내에 강남자막방송센터와 속기전문기업인 (주)세텍스를 같이 운영하고 있어 속기사 취업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 및 속기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녹취록 작성, 회의록 작성 등 실질적인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속기에듀 강남학원이 배출한 우수한 CAS속기사들은 청와대, 국회를 비롯하여 각 정부부처에서 대한민국의 기록을 담당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기록전문가로서 제 몫을 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속기에듀 강남학원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