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한정된 시간 속에서 가능한한 높은 점수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단단하게 다져진 기본도 중요하지만 결국 그 기본을 충실하게 채워주는 것도 출제 경향 분석이다. 이처럼, 시험을 준비할 때 출제 경향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수험생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단기간에 어떻게 출제 경향을 파악할 것인지는 또 다른 문제이다.
남정선 세법 강사는 “지난 15년 동안의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서 제한된 시간 안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깨우치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라며 「2022 세무 메가패스 남정선 지방세법 단기완성」을 출간했다.
남정선 강사는 “공무원 시험 과목 중 특히 지방세법의 경우, 일반적으로 국가직 9급 시험 이후 시작하는 수험생들이 많다보니 짧은 수험준비 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단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이번 교재의 본문을 통해 기본개념을 확립한 후 기출문제 및 출제 예상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확인해 본다면 그 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 세무 메가패스 남정선 지방세법 단기완성」은 올해 개정세법을 적극 반영하여 일부 용어를 수정했으며, 법조문이 미세하게 개정된 일부 문제는 변형을 했다. 또한 문제 자체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 취지에 맞는 문제로 전면 수정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적은 시간 투자로 시험 준비를 완벽하게 하기 위해 가장 빈출되는 문제 위주로 구성하여 출제 경향과 난이도 파악에 용이하다.
아울러 각 조문에 대한 상세한 해설을 제시해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해결해주고자 했다. 남정선 강사는 “필기시험 합격 후 서울시 및 지방직 면접을 위해서도 본 교재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