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청출어람이 ‘재원생 전원 인서울 대학 합격’이라는 목표 아래 3월 재수 정규반을 추가모집 중이다.
학원관계자는 4,5,6등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서울 재수종합반과, 2,3등급 학생들을 위한 스카이 선택과 집중 재수반도 개설되어 있다고 밝혔다.
대치 재수학원, 청출어람은 ‘노(NO)샐틈 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수업방식과 관리방식의 변화를 통해 학생들의 공부 방식과 태도 변화를 이끌어내는 클리닉식 정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대치동 소수정예재수학원의 20여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업과 자기주도학습 시간의 이상적인 안배와 균형을 맞춘 개인시간표에 따라 수험 생활지도를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청출어람은 전략적 맞춤식 대안 재수 프로그램을 위해 수업 정원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실제 정원 10명(수학7명)의 반 편성으로, 그룹스터디식 정규수업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소수정예재수학원으로서 명성을 다지고 있다.
대치동 입시학원 청출어람이 인원 제한과 수업구조 혁신을 꾀한 것은, 기존 재수학원의 불필요한 수업 강행과 과밀화된 반편성의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수험생들의 요구에 귀를 기울인 데 있다. 이에 따라 청출어람의 ‘선택과집중’ 재수종합반은 1:1클리닉이 가능한 인원으로 반을 구성해 개인별 맞춤 관리를 하며, 꼭 필요한 자기공부시간을 최대 확보해 재수생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치 재수학원에서 보기 드물게 주말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 성과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청출어람은 형식적이며 느슨한 자율학습을 시키는 여타 학원과는 달리, 주간테스트, 수학클리닉, 국어모의고사 및 영단어 2차 테스트 등으로 주간학습 성과를 체크하고 개별 클리닉등으로 정신없는 주말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주말 자기주도학습 시간에도 학습관리 선생님이 상주하기 때문에 집중력 있는 개인학습이 가능하며, 학습계획 점검과 담임상담과 다음 주 학습계획표 작성을 통해 지난 주 마무리와 다음 주 준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인서울 정규반 외에도, 청출어람은 상위권학생을 위한 스카이반을 개설 중이다. 스카이반의 수학 수업은 준킬러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시기별 엄선 자료를 제공해 킬러 문제까지 대비한다. 국어는 비문학 독해 중심으로 진행되고, 영어와 탐구는 선택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청출어람은 최상위권 학생들이 독학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자기주도학습 시설과 노샐틈 관리시스템도 제공해 대치동 독학재수학원으로서의 면모도 엿볼 수 있다.
자기주도 학습실은 두 가지 형태의 책상을 배치해 학생들이 선택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좌석 간 적정 거리가 유지되며, 매일 자체 소독을 실시해 대치동 독재학원으로서 모범이 돼 강남과 인근 거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청출어람은 대치동 기숙학원을 찾는 학생들에게 연계한 대치동 학사 및 대치동 고시원 정보를 가격대별로 제공하여 생활공간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기존 기숙학원에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대치동 숙소 정보를 안내하고, 등하원 관리와 급식서비스를 제공해 세심한 생활관리까지 병행하고 있어 지방 학생들의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