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2022년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 [영상콘텐츠디자이너 육성과정]을 오는 4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총 70일간 운영한다.
디지털 기기 사용 대중화, 게임 콘텐츠 수요 증가 및 1인 미디어 시대로 동영상 공유문화가 활성화되면서 광고, 마케팅, 프로덕션, 방송국, 교육회사 등 영상 콘텐츠 전문 인재를 원하는 기업의 구인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영상콘텐츠 제작의 전체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영상편집 뿐 아니라 모션그래픽 능력까지 구사하는 영상콘텐츠디자이너를 육성하여 지역 산업체의 구인수요에 충족하는 인재를 확충하고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청년 여성 구직자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본 직업교육훈련은 다양한 전문 직무교육과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대비 교육을 진행하여 현장실무역량을 강화하고,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의지를 고취하고자 한다.
본 훈련과정은 영상콘텐츠 기획 및 촬영, 프리미어편집, 에프터이펙트편집, 포토샵&일러스트, 영상마케팅, 포트폴리오 제작, 현장실습을 포함하여 총 295시간으로 진행한다. 입문, 기초, 실전 단계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기술을 익히고 실무능력과 경쟁력을 고루 갖춘 현장 위주의 전문화·차별화된 교육으로 영상콘텐츠 전문가로서의 자질 함양을 목표로 운영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의지가 확고한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청년여성 구직자는 4월 13일(17:00)까지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