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립 인천대학교가 2022년 국가공무원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 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인천대는 인사혁신처가 시행하는 2022년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 행정직 합격자 2명, 기술직 합격자 1명 등 총 3명을 배출했다고 31일 밝혔다.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선발시험은 대학의 추천을 받은 학과 성적 상위 10% 이내의 우수 학생이 인사혁신처의 1차 필기시험, 2차 서류전형, 3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올해 시험에서 인천대는 최근 3년간 1차 필기시험 합격자 전원을 최종 합격으로 이끌었다.
올해 합격자들은 내년 1년 동안 수습직원으로 근무한 후 임용여부 심사를 통해 국가직 7급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인천대 박용호 취업경력개발원장은 “인천대는 합격자 멘토링, 교내 추천 설명회, 개인별 상담, 면접 대비 스터디 등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최근 3년간 필기시험 합격자 전원이 최종 합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학생들이 해당 시험을 더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추천학생 전원이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