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서는 학점은행제와 일반대학의 학위 취득자 현황을 분석한 데이터를 공유했다.
데이터의 내용을 보면 매년 도마다 일반 대학 학위 취득자에 비해 학점은행제 학위 취득자가 4~5배가 많았다. 이 수치로 볼 때도 이전과 다르게 학위 취득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이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정규 대학이 아니더라도 동일한 자격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게 한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하는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런 추세에 김영평생교육원에서도 2학기 3기 개강을 8월 10일에 시작한다고 전했다. 2번의 정기 개강만 있는 일반 대학과 다르게 거의 매달 있어지는 개강이 학점은행제의 장점이다.
김영평생교육원 2학년 3기 모집 기간은 지난 7월 13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수강생 모집 기간이며, 학습 기간은 8월 10일 개강일로부터 11월 22일까지이다. 이번 개강을 통해서 ▲학사 학위 취득 최단기간 학습설계 ▲패키지 수강생을 위한 무료 재수강 혜택 제공 ▲ 1:1 담당 컨설턴트의 학습 관리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김영평생교육원의 전공 과정은 ▲경영학 ▲컴퓨터공학 ▲생명과학 ▲사회복지학 ▲심리학 ▲정보통신공학 이 있고, 취업과 승진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강좌도 운영하고 있다.
2학기 3기 개강의 패키지 수강생은 ▲출석률 100%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응시 완료 등의 학점 이수의 기준을 채웠음에도 과락일 경우에는 동일 과목 한해서 무료 재수강 혜택이 제공이 된다.
또한, 학점은행제 수강생들의 뽑은 최대 난제인 토론 및 리포트는 과목별로 한 번만 진행이 되며, 편입 및 과목 이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강 운영을 하고 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2022년 편입합격생을 830명 배출하기도 하였고, 전문 컨설턴트의 ▲ 편입 상담 ▲편입 정보제공 ▲학습상담 도 진행하여 편입 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평생교육원의 2학기 3기 개강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