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잇올그룹이 지난 15일 잇올그룹 카페에서 라이브멘토 3기 발대식 및 리더십 써밋을 ‘선한 영향력’(Good Influence)이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외빈으로 초청된 김앤장 현천욱 변호사의 축사와 함께 “비.행.기 :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면 기적이 일어난다”라는 메세지를 전달했다.
또한,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 의장의 멘토링이 갖는 의미와 비전, 그리고 미션에 대해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의장은 “힘든 재수시절에 멘토가 없어서 방황했던 시절이 있었고, 본인 또한 인생 멘토인 현천욱 변호사의 멘토링을 통해 에듀테크 교육혁명을 통해 인류가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는 비전을 삼을 수 있었다”라며 “단순히 교과지도를 하는 멘토링이 아니라 평생 선배가 되어 우리가 가진 선한 영향력으로 인류에 봉사한다는 미션으로 누군가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라이브 멘토가 되어야 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또 “기존 10년간 잇올에서의 멘토링이 보조 수단에 불과했다면, 앞으로의 10년 잇올에서의 핵심은 멘토들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재원생과 졸업생이 계속 찾을 수 있는 잇올웍스라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이, 지역, 전공, 관심사를 뛰어넘는 잇올 출신 청년들의 커뮤니티를 육성해 나아가 서로의 인생을 응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생애 멘토링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겠다.”라는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라이브 멘토는 잇올 재원생 출신 중 명문대 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잇올 재원생들에게 교과 질답 및 생활 상담, 멘탈 관리 등 다양한 멘토 활동을 하고 있는 멘토 그룹이기도 하며, 대학생으로서 진로/진학/취업멘토링 등 멘토링을 받아야 하는 멘티 그룹의 성격도 가지고 있다.
잇올 봉사단에서도 라이브 멘토들이 사회에 나가서 한 걸음씩 성장하도록 평생 멘토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이날 행사 중 올해 신설된 한국 로타리 장학문화재단의 백태규 관명장학금 100만 원을 수상한 김다은 멘토를 비롯해 최우수 멘토로 선정된 윤상준 멘토에게 30만 원 상품권과 현천욱 변호사와의 호텔 식사권이 수여되었다.
2022 대한민국소비자선호도 에듀테크 부문 1위,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교육부문 1위, 2020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대상 교육서비스 관리형 교육시스템 부문 대상 등 3관왕을 수상한 국내 관리형 1위 잇올은 현재 총 7개 사업군, 13개 브랜드에서 800명에 가까운 임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으며, 2월 기준 1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센터 수, 고객 수, 연 매출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창업 대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며, 2022년 연 매출 1,000억 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