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치쿰100 기숙학원에서 재수 기초 선행반(재수선행 프라임반/재수 기초 특별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5일(일) 개강하며 2024학년도 대입을 재도전하는 수험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대상으로는 검정고시생, 자퇴생, 군전역자, 노베이스 수능준비생이다.
재수 기초 선행반은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의 전 과목 기초를 닦아 23년 정규반에서 최상의 효과를 보기 위해 한걸음 먼저 시작하는 학생들이 찾고 있다. 과목별 기존 점검, 핵심 정리와 더불어 취약한 과목 분석, 잘못된 공부습관을 바로 잡고 기초학습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이번 선행반 핵심은 완벽한 개념 정립으로 각 과목 완전 정복을 목표로 하는 ‘Set-Up 프로그램’이다. 강화학습프로그램인 set-up 훈련으로 과목 전체를 관통하는 근본 개념을 시간의 경과에 따라 흐려지는 기억이 아닌 뇌의 사고에 깊이 새겨넣어 궁극의 성적 향상 결과를 보여준다는게 학원 측의 설명이다.
본원의 특징은 소수 정원으로 반편성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20~30명 대규모 인원 수강으로는 개인의 약점 보완이 힘들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의 기초학습 능력 배양을 위해 한 반에 7명 내외의 소수로 편성하여 정규반 진입 전 고득점을 향한 기초 실력 확립을 다진다는 것이다.
각 과목 담당 선생님들과의 소수 정예 학습은 기본이 부족한 노베이스 학생들이 단기간에 최고의 학습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빈틈없는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재수 기초 선행반은 수학과 국어 학업성취도를 알아볼 수 있는 반편성고사를 통해 수준별로 반을 편성하고, 개인별 시간표를 편성하여 취약과목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수학집중프로그램은 본원만의 특별한 커리큘럼과 주말 테스트, 수학 선생님 상시 대기를 통해 언제든 질문하고 해결할 수 있는 1:1 질의응답 시스템 등으로 실질적인 수학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한다.
개념 set-up을 통해 파트별 개념 백지 테스트를 통한 국어 수학 탐구 과목의 완벽한 기본 개념을 완성하고 관련 문제 풀이를 통해 확실한 개념 체화 및 응용 문제 해결력 습득을 갖도록 한다고 전했다.
학원 관계자는 “한걸음 빠르게 시작하는 재수기초 선행반은 과목별 기본, 핵심정리와 올바른 공부 습관을 익힘으로써 앞으로 보내게 될 1년간의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라며 “수능 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학 집중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기초 및 기본이 부족한 학생들도 1학기가 시작되는 23년 상반기에는 완벽한 기본 실력 확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