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8월 말 검정고시 합격자가 발표되었고, 31일에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한 모의평가도 진행됐다. 2023년 수능 대비 모의고사도 지난 8월 31일에 실시된 가운데, 한 입시 전문가는 “이번 모의고사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치러져, 이번 모의평가 점수가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선택할 중요 지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대학 진학을 위한 면접이나 논술 준비도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 수능까지 봐야 하는 입장이라면 대학 모집 요강을 상세하게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
‘인서울’ 대학과 디지털 시대에 맞는 공학계열 진학에 수험생들이 몰릴 것으로 보여 확실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입시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또 다른 입시 전문가는 “코로나19 여파로 자퇴비율과 편입 비율이 높아졌고, 이에 따라 1학년 때부터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졌다. 특히 편입은 3학년 1학기로 입학하기 때문에 재수, 삼수보다 빠른 졸업이 가능하여 지원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편입학 입시 요건을 위한 학점 또는 학위 취득을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하여 취득하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김영평생교육원에서도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학위 취득 및 편입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수능 준비와 기본 학위 취득까지는 최소 5년을 투자해야 한다면, 편입과 학점은행제로는 단 3년 만에도 인서울 학사 학위도 가능하다”라며 “원하지 않는 대학이라서 학점은행제로 빠른 학위 취득으로 편입을 시도하는 상담이 진행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2022년 편입합격생을 830명 배출한 교육기관이며, 교육부 평가 인정 결과 신규 개설과목을 100% 인가한 만큼 전문 교육기관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김영편입학원의 직영 기관으로 ▲편입 노하우 ▲편입 합격수기 ▲KY-ALL PASS 편입 패키지 ▲1대1 편입 상담 ▲김영편입 연계 프로그램 등 편입 관련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오는 9월 28일 2학기 5기 개강이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개강에는 반수생, 재수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들은 신청 가능하며, 고3 수험생은 내년 1학기 개강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