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3년도 수시 원서 접수가 지난 9월 17일에 마감된 가운데 한양학원에서는 9월 24일 토요일에 수시 면접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1차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원 관계자는 “수시 면접은 질문이 정해져 있는 게 아닌 본인이 제출한 서류를 기반을 학업 소양들을 질문하는 서류 기반 면접과 제시문을 기반으로 하여 심층 면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면접에서 주어진 10분이라는 시간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당락을 결정짓는 10분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1차, 2차로 나뉘어서 진행되는데 2차 모의 면접에서는 1차에서 받은 정확한 피드백과 1:1 모의 면접 당시 촬영된 영상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모의 면접은 면접 상황과 유사한 환경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함과 동시에 기초 인성 면접부터 대학별 기출 예상 문제와 시사 이슈 문제 등 압박 질문 등을 통해서 실전 면접에 대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최근 4년제 및 전문대학의 수시지원 면접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화된 면접 수업을 체계적으로 받기 힘든 학생들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 고안된 특별수업이다.
한편, 수시 컨설팅 프로그램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학원 홈페이지와 각 지점 상담 전화 그리고 네이버톡톡을 통하여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