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5차]-공무원수험신문-한국열린사이버대학-2일 오전8시 예약송출 .jpg](/news/data/2022/12/02/p179587332671925_401.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평생교육원)이 현재 어린이집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의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할 경우 훈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그 대상으론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정규직 근로자가 있다.
영유아의 성장과 올바른 자립을 돕는 보육교사는 공감력과 긍정적인 사고 및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어린이집 운영, 관리 등 업무를 진행하며 자격증은 영유아 보호법에 의한 자격 기준에 따라 1급과 2급, 3급으로 구분된다. 2급 취득 후 3년이 경과하면 보육교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1급 취득 후 3년의 경력을 쌓으면 일반 어린이집 원장 자격을 갖추게 된다.
이번 보육교사 직무 과정은 매주 목요일 개강하며 총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주 어린이집은 국비 지원을 통해 해당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데, 훈련생 및 어린이집 선생님의 경우 무료 수강이 가능해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볼 수 있다.
해당 절차로는 어린이집과 위탁 계약을 체결한 뒤에 훈련 신청과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바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추가된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을 포함해 총 6가지 과정을 배워볼 수 있다.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은 음식을 이용한 놀이 중심 인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아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식재료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 표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보육교사의 경우 아이들에게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갈 수 있다는 면에서도 인기가 높은 과정 중 하나인데, 이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이 외 수강생들이 많이 찾는 인기 과목은 ‘부모교육 길라잡이’와 ‘슬기로운 상호작용’ 등이 있다. 40시간과 30시간으로 진행되는데, 기존 훈련비가 부담된다면 사업주 지원금을 통해 사업주가 지불해야 하는 자부담금을 크게 낮춰볼 수 있다.
그 밖에도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보육교사 메타 교육,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지침서,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일반직무교육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보육교사 과정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은 원하는 부분에 대한 교육을 들어볼 수 있다.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보다 폭넓은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및 전문 교수진들의 커리큘럼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은 큰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신청 시 우선 지원 기업 혹은 대규모 기업에 따라 확인 사항이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에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기업 규모에 대해 미리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지원 한도금에 대한 문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담당 지부 지사 및 직업 능력 개발 훈련팀을 통해 살펴볼 수 있기에 미리 다양한 부분을 참고하고 신청할 경우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교육 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전화 상담 서비스 및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통해 간단한 문의가 가능하며 개개인을 위한 맞춤 과정과 전략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