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X를 통한 성남시 청년 SW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성남시청소년재단, 금년 Project-X를 도입 시작해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는 10월 23일(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SW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해 체결되었으며, Project-X 시범 운영 및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상호 협력한다는 공동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산업 수요형 소프트웨어 학습 플랫폼인 Project-X을 올해 하반기 ‘Project-X in 성남’으로 진행 후, 향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2008년 9월 출범한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미래 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정책 개발, AI 기반의 미래 역량개발, 메타버스 중심의 청소년 및 청년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남시 청소년-청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전영표 학장은 “성남시 청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성남시와의 동반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원기 대표이사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성남시 청년에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Project-X를 통해 성남시 청년들이 SW산업 현장에 맞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협약식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으며, 양해각서 교환을 비롯해 Project-X 도입 및 운영을 논의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업무 협약은 협약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양 기관의 의사가 없을 시 자동으로 연장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