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게임 업체들이 하반기 인재 채용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200명 규모의 인재 채용을 예고한 위메이드를 비롯해 넷마블네오, 넥슨게임즈, 엔엑스쓰리게임즈 등 중견 게임업체들이 신작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인재 채용에 잇따라 나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게임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의 게임프로그래밍과 게임그래픽 교육 수요도 늘고 있다. 연세IT미래교육원 관계자는 8월 30일에 개강 예정인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양성(2D원화, 3D모델링, 유니티3D)’ 과정이 개강 한 달 전부터 정원 초과로 접수가 마감되어, 동일 과정을 9월 28일 개강으로 추가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훈련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무료 수강 가능한 과정으로 게임 콘셉트 기획, 2D·3D 캐릭터, 게임배경, 이펙트, 게임 UI 제작 등 실무 능력을 함양한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며 게임그래픽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 포토샵 등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도록 편성되어 수료 후에는 게임 컨셉 아티스트,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게임 애니메니터로 게임 회사나 기타 메타버스 활용 기업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해당 훈련은 단순히 이론적인 부분만 배워나가는 것이 아닌, 직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키우도록 강조되어 취업 성공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알맞은 교육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게임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유니티3D, 모바일게임제작), 파이썬을 활용한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자바기반 빅데이터 UI전문가 양성, ERP정보관리(회계,인사,생산,물류)와 전산세무회계, 영상편집(프리미어, 에펙) 실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AI 실무 파이썬 프로그래밍,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실기),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 등 여러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국비지원 전액 무료로 다양한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국비지원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은 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 참여하는 훈련생은 훈련장려금을 매월 지원받을 수 있다. 최근 장기 훈련과정 참여로 인한 부담 완화 및 훈련 참여 유도 목적으로 훈련장려금 지원액이 확대되어 2022년 8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기간 동안 매월 기존보다 인상된 훈련장려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