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케냐 바링고주 벤자민 체시레 체보이 주지사와 대표단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일정으로 한국의 IT 교육 현장 시찰 및 경기도와 의료분야 협력 방안 논의 등의 목적으로 방한했다.
해당 일정 중 지난 14일 한국의 IT 강국의 비결을 확인하기 위해 화성상공회의소와 더불어 IT교육의 대표 산실인 연세IT미래교육원를 방문했다.
대표단은 지난 13일 전곡해양산단 경제인 간담회에 이어 14일 연세IT미래교육원(이하 ‘교육원’), 경기도의회 및 경기도 방문과 삼성전자 시찰 일정을 소화하고 15일에는 ㈜경동산업, 기아자동차 등을 시찰하였으며 16일에는 화성상공회의소 방문과 '한국 케냐 후원의 밤' 행사에 참석했다.
지난 14일에 방문한 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직업훈련시설로써 매년 양질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교육원은 연간 약 50여개 과정으로 매년 1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K-디지털트레이닝] AI 플랫폼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평가형] 정보처리산업기사 취득(자바(JAVA) 기반 웹개발자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유니티3D, 모바일게임제작)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전문가 양성(2D원화, 3D모델링, 유니티3D) ▲ ICT기반 정보보안(모의해킹) 전문가 양성 ▲AWS기반 클라우드 보안 엔지니어 양성,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활용한 분석 및 UI전문가(자바, 파이썬, R) ▲UI/UX디자인과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영상편집(프리미어, 에펙) 실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래픽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과 GTQ자격증취득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 실기),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 등 IT로 특화되어 있는 훈련을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자체의 취업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유사분야 훈련직종의 평균 취업률을 상회하는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만족도 높은 훈련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기관이다.
대표단은 교육원에서 교육기관의 연혁과 현황,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받고 시설 탐방과 함께 정보보안 수업에 참여해 수강생들과 함께 네트워크에 대해 배워보는 등 교육 체험했다.
또 체험에 참여한 벤자민 체시레 체보이 주지사는 체험 이후 간담회에서 교육원을 케냐 이노베이션센터 설립의 롤모델로 삼고자 이후에도 끈끈한 협력관계를 제안했다.
이에 교육원 관계자는 “바링고주와 교육기관 간의 활발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IT교육의 성공 사례의 표상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