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저렴한 수강료 인기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 2급 1학기 4차 과정을 4월 18일(목)에 개강하고 17일(수)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과목 편제로 타 교육원 이동 없이 수업 가능한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필수 과목부터 선택 과목까지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학점은행제로 정해진 학년제가 아닌 원하는 시기에 과정을 시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학습자 무상담 셀프과정을 운영해 저렴한 수강료를 내세웠다. 신규학습자를 위한 픽스딜은 정해진 과목리스트를 수강하면서 학습할 수 있으며, 과목 당 2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듣고 싶은 과목만 선택해 학습 플랜을 설계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 당 34,900원에 제공된다.
플렉스딜은 픽스딜과 프리딜 중간 가격인 과목 당 32,900원으로, 픽스딜과 동일한 필수 과목을 학기 걱정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수강생의 학습 계획에 따른 학기변경을 자유롭게 실시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전화상담과 함께 담당 선생님이 배정되는 상담딜을 선택해도 39,900원이라는 낮은 가격으로 학습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의 필수 실습 과목은 전문적인 교수님들을 통해 실무 관련 모든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실습 과목 지역 제한을 풀어 세 번만 서울 송파구에서 수업을 들은 후, 전국 어디에서나 실습 과정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로봇 실장이 출석 체크, 토론, 과제 등 일정 관리를 도와줘 학습자가 스케줄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점은행제 최저가 보장제 시행, 추천 장학 제도, 평생교육바우처 패키지 등 다양한 학습 지원방안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최초로 과제를 없애 출석만 해도 100% 수료할 수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 2급은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학점만 이수하면 바로 자격증이 발급된다. 자격증 취득 시 공무원 사회복지직 시험에서 가산점을 얻을 수 있고, 복지 관련 시설 간 연결성이 좋아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요양병원, 장애인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쉽게 진출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담당자는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취업 가능성이 많은 과정인 만큼 학습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분야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합리적인 패키지를 제공해 학습자에게 도움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 개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