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영어 경시대회 및 영어권 국가 해외문화탐방 연수생 선발시험 실시
YBM(회장 민선식)은 29일 여러 지자체에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영어 성취도 평가 및 경시대회, 해외 어학연수 선발시험 등에 JET·TOEIC Bridge 어학시험을 활용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강원 화천군 및 경북 고령군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고, 영어능력평가 시험인 JET(Junior English Test)로 영어 학업 능력을 평가한다.
전남 고흥군은 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주최로 JET·JET Speaking과 TOEIC Bridge·TOEIC Bridge Speaking을 활용해 초·중·고교생 대상으로 영어 경시대회 및 영어권 국가 해외문화탐방 연수생 선발시험을 동시에 실시했다.
또 신안군은 지난 4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JET 및 JET Speaking 시험을 활용해 뉴질랜드 어학연수 선발시험을 운영하였고, 지난 5월 경남 합천군에서는 중학생 대상으로 개최된 영어권 문화체험연수 영어능력평가대회에서 TOEIC Bridge·TOEIC Bridge Speaking 시험이 치러졌다.
YBM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영어는 기본 소양으로 여겨지는 만큼, 학생들이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글로벌 역량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