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 성적까지 유효…2차 원서접수 전까지 점수 제출해야
토익라이팅 성적 제출 마감은 7월 28일~8월 1일 사이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외국어번역행정사 시험에 지원하려는 수험생이라면 토익라이팅 성적 제출 마감일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시험 일정상 7월 11일(금)까지 발표되는 성적만 인정되기 때문에, 5월부터 7월 사이 총 3회의 토익라이팅 시험 일정 안에 점수를 확보해야 한다.
YBM 한국TOEIC위원회는 4월 18일, 외국어번역행정사 시험 지원에 활용할 수 있는 TOEIC라이팅 시험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외국어번역행정사 1차 시험 원서 접수는 4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로, 필기시험은 5월 31일(토)에 실시된다. 1차 합격자는 7월 2일(수)에 발표되며, 이어지는 2차 시험 접수는 7월 28일(월)부터 8월 1일(금)까지 진행된다. 2차 시험은 9월 27일(토)에 시행될 예정이다.
외국어번역행정사 시험에서 외국어 영역은 어학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TOEIC라이팅의 경우 ‘150점 이상’이 자격 기준으로, 해당 점수를 충족한 성적을 2차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한다.
응시 가능한 토익라이팅 시험 일정은 총 3회로 5월 4일(일), 6월 8일(일), 7월 6일(일)에 시행된다. 각 회차의 성적은 5월 9일(금), 6월 13일(금), 7월 11일(금)에 발표될 예정이다.
TOEIC라이팅 시험 응시자는 자신의 점수가 유효하게 반영되는 시점을 정확히 인지하고, 사전에 응시일정을 조율해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일정 공지가 수험생들에게 중요한 참고자료가 된다.
한편, TOEIC라이팅은 미국 ETS가 개발한 공신력 있는 영어 작문 시험으로, 실제 업무나 일상생활에서의 영어 문장 구성 능력을 평가한다.
TOEIC라이팅 시험 정보는 YBM 한국TOEIC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외국어번역행정사 시험 세부사항은 큐넷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