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사 9관왕’으로 화제를 모은 홍종철 원장이 기술사 교육기관 ‘홍종철 기술사학원’을 서울 마포 인근에 개원했다.
홍종철 기술사학원은 기술사 자격 9관왕인 홍종철 기술사가 직접 운영·강의하는 기술사 교육기관이다. 홍 원장은 “건설분야 최단기, 최연소, 최고득점 기술사 9관왕 기록을 바탕으로 기술사 시험 합격을 위한 핵심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주며, 단순한 시험 준비를 넘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적 전문성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21년 대형 건설사에서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전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홍 원장은 건축시공기술사, 건축품질시험기술사, 토목시공기술사, 토목품질시험기술사, 건설안전기술사, 기계안전기술사, 건설기계기술사, 인간공학기술사, 제품디자인기술사 등 9개 기술사 자격을 갖추었으며, 건축·토목·시공·품질·안전 등 건설분야 국내 최다 기술사 보유자다.
또한 기술사 자격증 취득 기간을 하나당 평균 3개월을 투자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실무중심 교육과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는 최단기 기술사 합격을 위한 학습방법을 제시한다.
홍종철 기술사학원은 현장 실무 중심 강의를 제공한다. 홍 원장을 비롯해 대형 건설사에 재직 중인 기술사 3관왕 이상의 교수진, 박사급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는다. 강사진은 이론 교육 뿐 아니라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한 실무 중심 강의를 전달한다.
학원 커리큘럼의 특징은 모든 내용을 실무와 연계시킨다는 점이다. 특히 하나의 기술사 강좌에 다양한 기술사 종목을 연계한 융합형 수업을 진행한다. 최근 기술사 출제경향이 타종목에서 출제되고 검증된 기출문제가 다수 출제되고 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각 수험생의 취약한 부분을 집중 보완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지도도 진행한다.
홍 원장은 “대형건설사에서 21년간 재직 중에 취득한 9개의 기술사 자격 노하우, 실무 경험을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높은 신뢰감을 전하고 있다”라며 “수험생들이 최단기 기술사 합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종철 기술사학원은 개원 기념 할인, 특별 강의 이벤트도 연다. 2025년 새해맞이 이벤트로는 선착순 10명에게 ‘연간회원 수강료 33%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학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원 공식 웹사이트, 네이버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