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다이빙 및 스쿠버다이빙 교육 NO.1 고고다이브가 ‘무제한 코칭반’을 정식 론칭하며, 국내 다이빙 교육 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흐름을 제시하고 있다.
고고다이브는 2019년 업계 최초로 ‘무제한 연습반’을 도입해 다이빙 교육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수강 접근성을 확대해왔다. 이후 여러 교육 기관들이 유사한 시스템을 벤치마킹하며 유입을 시도했으나, 단 순 잠수풀 입장 지원과 자유 연습 방식에 그쳐 실질적인 기술 향상과 안전 관리 측면에서 한계를 드러 냈다.
이에 고고다이브는 기존 연습 중심 교육 모델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하고, 수강생 중심의 실시간 코칭 체계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무제한 코칭반’은 모든 세션에 전담 강사가 참여해 실 시간 자세 교정 및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수강생이 혼자 훈련을 반복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 코칭 중심으로 기술 완성도와 안전성을 동시에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해당 프로그램은 월 200회 이상의 세션이 운영되며, 어플을 통해 누구나 자유로운 무제한 예약이 가능 하다. 모든 코칭 수업은 기본 교육 등록 시 1년간 무상 제공되며, 수강생은 자신의 수준과 일정에 따라 반복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고고다이브 관계자는 “기존 연습반 방식은 실력의 정체를 초래하거나, 오히려 잘못된 자세를 습관화하 는 사례도 발생해왔다”며 무제한 코칭반은 교육의 방향을 실질적인 성과 중심으로 전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육 품질과 안전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시장 내 프리미엄 교육 모델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고고다이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하고 프리다이빙의 대중화와 고도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고고다이브는 여행사 하나투어와의 공식 제휴를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다이빙 투어 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자 만족도와 재참요율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체계적인 강습과 차별화된 현장 경험을 결합해, 단순한 교육을 넘어선 ‘완성도 있는 다이빙 라이프스타일’을 제 안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