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검정평가원이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3년 기준 대한민국의 노인 인구는 약 1,7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34%를 차지하고 있다. 노인 인구의 증가로 노인돌봄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는 노인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건강 및 안전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노인 인구의 증가로 노인돌봄서비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취업 기회와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한국검정평가원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강 기간은 4주로 노인복지론, 노인심리상담학, 노인케어, 노인생활지원론 등의 수강 과목을 제공한다. 수강 대상은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이 외적으로 노인심리상담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복지상담사 과정을 동시에 무료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한국검정평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 수강 기회를 통해 노인복지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자격증 취득을 통해 노인복지 분야에서 취업 기회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검정평가원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료 수강 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검정평가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검정평가원은 이번 무료 수강 기회 외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한국검정평가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