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스마트hrd에서는 손해사정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자격증 시험대비 인터넷강의 직장인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직장인이라면 근로자(재직자) 유형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수강료 국비지원 혜택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지역에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는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산정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자로서 보험금지급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여 보험계약자나 피해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주는 일, 즉 보험사고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전문가이다. 자격증 시험을 합격하면 보험회사나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의 금융기관 및 금융감독원, 보험관련 공공기관으로 진출 할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국가에서 부여하는 자격증으로 국어를 모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 또는 재외 동포들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을 말하며 한류열풍, 국제결혼의 증가로 인해 다문화가정의 증가 등 다양한 이유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응시자 수는 매년 증가를 하는 추세이다.
그외, 스마트hrd뉴엠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장인 국비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행정사,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 경비지도사, 관광통역안내사, 유통관리사 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고용노동부에서 승인받아 개설하여 운영하고있다.
스마트hrd 관계자는 "직장인 최대 국비지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수강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직장인 수강생들에게 온라인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손해사정사,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등 다양한 직장인 국비지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