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이민 또는 유학의 수요가 늘면서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 중 대다수의 수험생들이 모범답안(족보)을 활용하여 학습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모범답안들은 대부분 검증되지 않은 자료이기에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IELTS TEST는 명확한 채점기준에 따라 평가되는데 검증되지 않은 아이엘츠 모범답안은 채점기준에 맞춰 제작되었는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추가로 아이엘츠 스피킹 토픽은 분기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데 이것들은 최신 기출문제가 반영된 것인지도 구분하기 어렵다는 이유도 있다.
이처럼 안심하고 볼 수 있는 자료를 구하지 못해 난항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슈퍼잉글리쉬에서는 2024년 1~4월 IELTS Speaking 최신 토픽 및 모범답안을 출시할 예정이다.
슈퍼잉글리쉬의 모범답안은 현재 시험에서 출제되고 있는 토픽들이 빠짐없이 모두 반영되어 있고, 모범답안은 채점기준에 맞춰 전략적으로 제작되어있다. 또한 영국시험관이 직접 답안을 작성하였기에 시중에 나와있는 것들과는 차별화된 신뢰할 수 있는 자료이다.
끝으로 슈퍼잉글리쉬 관계자는 모범답안은 단순 암기용도가 아니며, 해당 모범답안에 포함되어 있는 아이디어, 단어, 표현, 문장구조 등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답안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것이 올바른 활용법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베테랑 튜터들과 화상수업을 통해 이를 제작하고 연습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