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학기 1차 과정 12월 28일(목) 개강 및 수강생 모집 중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오는 28일(목)에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과정뿐 아니라 컴퓨터공학, 미용 면허 및 학위 과정, 청소년지도사 과정 등을 운영하는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현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의 창립주 문규식 회장의 장남, 문성호 대표가 맡아 운영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기관 신뢰에 있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정규 대학이나 사이버 대학의 학비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학습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전과목 편제로 교육원 이동 없이 학습이 가능하며, 학점은행제로 정해진 학년제가 아닌 원하는 시기에 과정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필수 과목부터 선택 과목까지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무상담 패키지를 운영해 상담 없이 학습자가 직접 수업 및 학점 관리를 진행하는 셀프 과정을 조건으로 저렴한 수강료를 제공한다. 픽스딜은 신규학습자를 위해 미리 정해진 과목리스트를 따라 수강할 수 있으며 과목 당 29,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프리딜은 수강생의 학습 계획에 따른 자투리 과목이나 원하는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고 과목 당 39,900원에 제공된다. 사회복지사 과정에서 필수인 실습 과목은 전문적인 교수님들이 실무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가르치며, 실습 과목 지역 제한을 풀어 수강생이 살고 있는 전국 어디에서나 진행해볼 수 있는 편의성이 있다.
이 밖에도 학습자가 스케줄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출석 체크, 토론, 과제 등 지원 시스템과 학점은행제 최저가 보장제 시행, 추천 장학 제도, 평생교육바우처 패키지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최초로 과제를 없애 출석만 해도 100% 수료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은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학점만 이수하면 바로 자격증이 발급된다. 자격증 취득 시 공무원 사회복지직 시험에서 가산점을 얻을 수 있고,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요양병원, 장애인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24년 1학기 1차 사회복지사 2급 개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