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 속한 기관 및 공기업은 물론 영리를 추구하는 사기업으로서의 회사, 각종 재단법인, 사단법인, 협회 등에서 이루어지는 실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기본적인 실무지식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상태로 실무에 간단한 실무경험으로도 실무에 대한 신속한 적응력을 통해 정확한 업무처리 수행이 가능한 실무 전문가이다.
사무행정전문가 과정은 총 5주 동안 총 20강 강의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시험응시는 종강일 기준 2주전인 4~5주차 때 응시가 가능하며, 사무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에 대한 수강을 해볼 수가 있으며 업무역량도 키워볼 수가 있다.
자격증 취득 후, 활용은 정부기관, 대기업, 중소기업을 비롯한 사기업, 재단법인 등 다양한 기관이나 기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사무행정전문가 과정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3과정에 대해서 수강 혜택을 받아볼 수가 있으며 해당 기간 내로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 및 비용에 대해서 아낄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에 사무관련 업무 또는 사무직, 사무보조 행정 등 해당 분야로 일을 해보고 싶은 학습자님들이 많이 배우면서 업무역량도 키우면서 해당 관련 업무에 대해서도 활용을 해볼 수가 있기에 해당 과정은 현재 인기가 많다”고 했다.
또한 "궁금한 사항이나 새로운 소식은 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올해도 절반정도 남은 만큼 자신의 개인스펙을 위해서 빨리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며, 현재 인기 있는 과정은 사무행정전문가 자격증 외에 인사총무관리사, 마케팅기획전문가 리더십지도사 등 여러 과정을 수강료 및 응시료에 대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